​​ 마우스 커서가 재부팅 하면 자꾸 바뀌는 경우, 어몽 어스 애니메이션 커서

마우스 커서가 재부팅 하면 자꾸 바뀌는 경우, 어몽 어스 애니메이션 커서

마우스 커서를 원하는 테마 또는 모양으로 지정해 두었지만 재부팅하면 초기화되거나 기본형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서 테마 관련 설정은 윈도우 제어판의 마우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테마 적용이 잘 되지 않는 경우

기본 테마를 적용후 적용 오류가 나는 테마를 다시 선택해 주는 과정을 거쳐 봅니다.

이 방법으로도 오류가 수정되지 않고 재시작 후 변경 또는 초기화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음의 과정을 살펴봅니다.

 

2. 파일을 커서 폴더로 직접 이동후 다른 테마로 저장

수동으로 사용하려는 주요 커서 파일들을 직접 C:\Windows\Cursors 폴더에 복사해 줍니다. 테마나 개별 커서 파일의 경우에 윈도우 폴더 내부의 고유 커서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로 지정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테스트를 위해 애니메이션 어몽 어스 커서 파일을 올렸습니다.

 

gam1571.ani
0.05MB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제어판 > 마우스 > 마우스 속성의 포인터 탭에서 찾아보기를 통해 위치를 지정해 주어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할 경우에 좀 더 오류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방금 다운로드한 gam1571.ani 파일을 C:\Windows\Cursors 폴더로 복사해서 이동시켜 줍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은 애니메이션 어몽 어스 커서 파일이 윈도우 폴더 아래에 있는 커서 폴더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이제 다시 제어판 > 마우스 > 포인터 탭에서 찾아보기를 누른 다음 C:\Windows\Cursors 폴더 속에 있는 gam1571.ani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 줍니다. 테마가 아닌 일반 선택 시의 마우스 형태라 단독 파일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마우스 테마에 일반 선택 모양만 바뀐 형태가 되어 있을 텐데, 이 상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알기 쉬운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비록 기존의 특정 기본 테마에 기본 커서 모양 하나만 바뀐 거지만 나만의 어몽 어스 테마가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커서 파일이 다른 경로가 아닌 기본 커서 폴더 위치에 존재하므로 매우 안정적인 형태가 되었습니다. 즉, 핵심은 테마든 개별 커서 파일이든 모두 윈도우 아래의 정식 커서 경로 폴더에 존재해 있는 것이 좋으며 귀찮을 수도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커서 액션 위주로 몇개 만이라도 원하는 형태를 직접 지정하고 자신만의 테마로 지정한 다음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하단의 적용 및 확인을 누르고 PC를 재시작하여 커서의 초기화 오류가 발생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오류가 있으시다면 피드백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