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073701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073701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073701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이 오류는 주로 이전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못한 상황으로 인해 새로운 업데이트 요소를 거부하는 상황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에 열거된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으며 100% 해결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1. 제어판에서 프록시 서버 선택 해제

보기 기준을 범주로 했을때의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인터넷 옵션 > 연결 탭 > 랜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프록시 서버 항목에 체크 표시가 있다면 모두 해제하고 적용합니다.

 

확인 버튼들을 눌러 모든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2.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진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통해 오류를 일으키는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있다면 문제 해결사의 지시에 따릅니다.

 

3.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작업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문장들을 입력하거나 한 줄씩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누르세요.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exit

 

작업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3.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복구

이전 항목에서와 마찬가지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문장을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startcomponentcleanup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dism /online /cleanup-image /scanhealth

sfc /scannow

 

위의 세 가지 경우는 개개인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상황에 따라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하나의 작업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관찰해 봅니다.

 

4. NetfrmaNet framework 3.5 수정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서비스 관리자 화면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한 다음 '자동'으로 변경한 후 적용을 눌러준 다음 중지 버튼을 한번 눌러준 다음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각각의 경우 모두 시작을 눌러 주어야 합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Windows Update

 

이제 서비스 관리자 창을 닫고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windows 기능'이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기능 창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Net framework 3.5가 체크 또는 아무런 표시가 없는 경우 바로 아래의 4.8 또는 그 이상 버전의 경우처럼 사각형 안쪽이 완전히 검게 체크되게 만들어 줍니다.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하위 메뉴들의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사각형으로 검게 체크되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필요한 파일을 검색하고 변경 내용을 적용하게 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닫기를 눌러 모든 창을 닫습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