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는 윈도우 PC에 리눅스 우분투 설치하기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는 윈도우 PC에 리눅스 우분투 설치하기

윈도우를 사용 중인 PC에서 리눅스 계열의 우분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 MS의 Hyper-V를 설치하거나 Vmware를 설치하여 가상 머신 안에서 우분투를 설치해 테스트해보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 중인 윈도우 운영체제는 우분투가 잘못되더라도 손상받지 않습니다.

Vmware의 설치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바 있습니다.

 

윈도우10 내부에 vmware를 이용해 윈도우10 설치하기

 

Vmware가 설치되어 있다면 이제는 우분투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 페이지에서 약 2.7기가의 우분투 설치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최신버전 다운로드

 

이제 Vmware를 실행한 다음 'Creat a New Virtual Machine'를 눌러 우분투 이미지를 삽입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본인의 우분투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윈도우의 관리자 계정과 비슷한 개념이므로 반드시 메모해 두거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또는 처음 우분투를 배우기 위해 설치하는 과정이므로 그 다음의 옵션들은 모두 기본값으로 진행해 주었습니다.

설치는 보통 5분 내외로 별로 오래 걸리지 않으므로 커피 한잔하고 오시면 됩니다.

 

우분투의 설치가 모두 끝나면 첫 화면은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우분투 로그인 화면입니다.

처음 시작시 만들어 두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한 다음 온라인 계정을 연결하라는 창이 나왔는데, 제 경우에는 구글로 연동해 준 다음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구글로 연동한다 해도 우분투에 메일을 등록해야 하므로 단독 계정으로 바로 등록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영어가 딸려서 Livepatch 단계에서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어쨌든 Livepatch까지 모두 끝나고 완전히 설치되어 사용 가능해진 상태의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