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스티커 메모 초기화 또는 삭제,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스티커 메모 초기화 또는 삭제,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고유 앱 중 하나입니다.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의 설정에서 초기화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티커 메모의 초기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한 다음 설정을 눌러 작업을 시작합니다.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위의 위치로 진입했다면 오른쪽 페이지의 '이 목록 검색'이라는 검색어 입력창에 스티커라고 입력합니다. 타이핑하기만 하면 바로 스티커 메모 앱이 보이게 됩니다. 앱 이름을 클릭한 다음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 페이지에서 아래로 조금 내리면 초기화라는 항목과 버튼이 보입니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번 경고창과 초기화 버튼이 팝업 됩니다. 팝업창의 초기화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 줍니다.

 

 

초기화 과정이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나면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체크 표시가 생성됩니다.

 

초기화 버튼의 바로 아래쪽에는 제거 버튼이 있으며 이 버튼을 누르면 스티커 메모가 PC에서 삭제됩니다.

재설치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MS 스토어에서 스티커로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간혹, 스토어의 앱 버전이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버전보다 하위 버전인 경우가 있으므로 설치 후에는 반드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시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는지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