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 기록, 클릭 결과 등을 남기지 않는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 기록, 클릭 결과 등을 남기지 않는 방법

보통 구글 크롬을 열고 검색창을 클릭하는 순간 이전에 자신이 입력했던 검색어들이 드롭다운 메뉴로 나오게 됩니다. 이는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브라우저 활동을 보조하기 위한 배려에서 설정된 기능이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개인 정보 또는 개인 활동 기록이 그대로 노출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검색기록 또는 검색활동 기록이 뜨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검색 기본 페이지의 하단 우측에는 설정이라고 써진 글씨가 보입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로 몇 개의 메뉴가 보이는데, 검색 기록을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을 클릭하면 새로운 페이지에서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 기록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에 있는 기록 저장을 클릭합니다.

 

자동 삭제 옵션의 경우에는 몇개의 정형화된 삭제 일 수가 있는 데 대부분은 상당한 기간 이후에 작동하게 되는 시스템이므로 항상 활동내역이 남지 않게 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옵션입니다.

기록 저장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웹 및 앱 활동 저장을 끌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활동 저장 옵션을 OFF 시켜 줍니다.

 

검색 기록 등의 활동 기록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설정이 모두 끝나고 나서 크롬의 기본 검색 페이지에서 클릭하면 이제 아무런 지난 검색어 입력 기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검색 활동 기록 정지 작업은 미래에 향하여 효력이 있으므로 작업을 해주기 이전의 기록들은 아직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르고 설정에서 방문 기록을 클릭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 방문 기록 삭제 작업 역시 진행해 줍니다.

다른 기기의 탭을 누르면 스마트폰 등에 남겨져 있는 크롬 브라우저 활동기록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는 PC의 경우이며, 모바일의 경우에도 비슷합니다.

아래의 경우는 아이폰의 크롬 브라우저를 예로 들었으며, 다른 브라우저들도 비슷한 경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하단의 점 3개를 누른 다음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1.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를 누릅니다.

 

 

2. 세가지 정도를 가능한 한 본인이 원하는 목적에 맞게 기능을 꺼두도록 합니다. 

- 데이터 동기화 : 전체를 끌 수도 있고 동기화 관리로 들어가서 원하는 부분만 선택적으로 끌 수 있습니다.

- 검색어 및 URL 자동 완성 : 이 기능은 가능하면 꺼두도록 합니다.

- 크롬의 개선에 참여 : 이 기능에 대하여는 꺼야 된다는 말도 있고 안 꺼도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검색어가 노출되는 부분 하고는 크게 관계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옵션 아래쪽으로 두 개의 옵션이 더 있는 데 모두 꺼두어도 상관없습니다.

 

 

 

3. 이번에는 미래가 아닌 현재까지 누적되어 있는 기록들을 삭제할 차례입니다. 설정에서 개인정보 보호 항목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4.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누르고 들어가 저장된 비밀번호를 제외한 모든 항목을 체크한 다음 기록을 삭제하여 정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