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시 메뉴에서 우측 확장 메뉴가 사라진 경우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시 메뉴에서 우측 확장 메뉴가 사라진 경우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면 기본 형태는 설치되어 있는 앱 목록 바가 나오고 그 옆으로 시작 확장 메뉴가 존재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확장 메뉴의 그룹 해제를 클릭하여 등록된 고정 앱들을 모두 제거한 경우에는 기본 시작 메뉴만 열리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던 등록해 두었던 바로가기들이 모두 사라지고, 확장 시작 메뉴 자체도 사라져 버린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원하는 바로가기들을 등록해야 다시 생기게 됩니다.

즉, 일단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바로가기 아이콘 먼저 하나 등록하면 확장 메뉴가 다시 생기게 되고 이후에는 이전에 추가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마우스로 끌어다 놓거나 마우스 우클릭하여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크롬 브라우저을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시작화면에 고정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가 시작 메뉴의 확장 영역에 등록되면서 사라졌던 시작 메뉴의 확장 영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로로 있는 한줄은 바로 위 부분을 클릭해 그룹 이름을 지정해 주거나 또는 우클릭해서 시작에서 그룹 고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와는 반대로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앱 목록 영역이 사라지고 확장 목록만 남아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앱목록이 사라진 경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