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에서 표작성시 특정 부분만 사용자 설정하는 방법

한컴 한글 워드에서 표작성시 특정 부분만 사용자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 활용 능력 실기시험이나 ITQ 실기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인데 특정한 표를 워드에서 제작할 경우에 전체가 아닌 표의 일부분의 셀 구역만 선의 굵기나 색상 등을 사용자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한컴 한글 워드에서 아래와 같은 표와 표의 일부분인 빨간색 부분의 색상을 가진 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마우스로 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드래그하여 6줄 7칸의 표를 만들어 줍니다.

 

 

2. 편집 창에 표가 만들어 졌으면 마우스로 표 내무의 모든 셀을 선택하도록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이 작업은 표 전체에 외곽선을 다르게 설정해 주기 위함입니다.

 

 

3. 그 상태에서 표를 우클릭한 다음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4. 셀 테두리/배경 설정창이 팝업 되면 바깥쪽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선의 종류, 굵기, 색상 등을 지정해 주고 적용과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여기까지 작업하면 일단 테두리 부분은 작업이 끝났습니다.

 

 

5. 이번에는 첫 번째 줄에서 첫째칸은 제외하고 블록을 지정합니다. 그 다음 우클릭후 위에서와 동일하게 셀 테두리/배경 설정 옵션창으로 들어갑니다. 옵션창에서 아래쪽 선 선택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지정하고 적용 및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6. 이번에는 마지막 작업으로 5번과 유사하게 첫번째 셀을 제외한 첫번째 세로 칸을 모두 선택한 다음 옵션 설정창에서 오른쪽 선 선택 아이콘을 클릭하고 동일하게 선을 설정해 주면 모든 작업이 끝이 납니다.

작업을 완료한 스크린샷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