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설치 오류 0x8004070c, 0x8004071c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설치 오류 0x8004070c, 0x8004071c

0x8004070c, 0x8004071c 두 가지 오류 모두 크로미움 계열의 엣지와 크롬 그리고 mozila의 파이어폭스 모두에 일어나는 오류입니다. 증상은 브라우저의 설치 또는 업데이트 도중 압축을 풀지 못하는 오류를 일으키며 중단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와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그리고 모질라의 파이어폭스까지 각각 업데이트 오류의 해결 방법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작업들은 일종의 브라우저 초기화와 유사한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로그인되어 있던 사이트들은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

 

1. 엣지의 해결 방법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regedit라고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Edge 폴더와 EdgeUpdate 폴더 두 개를 모두 지웁니다.

-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Edge

 

다음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Edge

여기서도 Edge 폴더를 통째로 삭제합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로고키+R을 눌러 명령줄을 실행합니다.

명령줄에 %localappdata%을 타이핑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렇게 하면 관리자 계정의 하위에 있는 로컬 폴더(C:\Users\계정이름\AppData\Local )가 파일 탐색기에서 열립니다. 

로컬 폴더의 아래에 있는 Microsoft 폴더를 찾은 다음 그 속에 있는 Edge와 EdgeBho 두 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 C:\Users\계정이름\AppData\Local\Microsoft

모든 작업을 마쳤으므로 이제 바탕화면에 있던 엣지 아이콘을 다시 실행해 봅니다. 

 

2. 크롬의 해결 방법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0x8004070c, 0x8004071c 오류가 발생해 업데이트 또는 설치를 방해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엣지의 경우와 거의 동일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폴더들을 제거합니다.

-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Google

-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Google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PC가 재시작했으면 윈도우 로고+R 키를 눌러 명령줄을 실행한 다음 아래의 텍스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 %localappdata%

파일 탐색기가 실행되면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 아래에서 Google 폴더를 찾아 통째로 삭제합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였으므로 바탕화면의 크롬 아이콘을 클릭하고 작업을 다시 시도해 봅니다.

 

3. 파이어폭스의 해결 방법

파이어폭스 역시 0x8004070c, 0x8004071c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해결 방법은 위의 경우들과 거의 동일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폴더들을 제거합니다.
-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ozilla
-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ozilla, Mozilla.org, MozillaPlugins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PC가 재시작했으면 윈도우 로고+R 키를 눌러 명령줄을 실행한 다음 아래의 텍스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 %localappdata%
파일 탐색기가 실행되면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 아래에서 Mozilla 폴더를 찾아 통째로 삭제합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였으므로 바탕화면의 파이어폭스 아이콘을 클릭하고 작업을 다시 시도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