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쉽게 만드는 텍스트속 이미지 - 포토스케이프 텍스트 마스크

쉽게 만드는 텍스트속 이미지 - 포토스케이프 텍스트 마스크

포토샵에서 텍스트 마스크를 통해 텍스트 속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포토스케이프에도 역시 존재하며 쉬움과 직관성을 추구하는 포토스케이프답게 이 기능 역시 포토스케이프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테스트로 사용할 이미지가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샘플 파일을 불러온 다음 우측 메뉴의 변형의 더하기 표시를 눌러 하위 메뉴를 연 다음 문자 마스크를 클릭합니다.

 

문자 마스크가 열린 상태에서 배경만 검은색 등으로 넣어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명 배경에 문자 마스크 부분으로 조합하여 PNG 포맷으로 저장해 놓으면 해당 PNG 파일을 삽입하는 형태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그러므로 문자 마스크 옵션 창에서 배경은 투명으로 지정한 다음 적용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PNG포맷으로 저장해 둡니다.

 

원본으로 사용했던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누르고 이미지를 눌러 방금전 저장한 PNG 파일을 가져오면 원본 위에 원본을 활용한 문자 마스크 이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원본과 문자 마스크 이미지를 동일한 이미지로 사용할 경우 경계 구분이 잘 안될 수 있지만 이런 때에는 옵션에서 약간의 그림자를 주면 됩니다.

 

만일, 전혀 다른 이미지위에 방금 만들어 둔 문자 마스크 이미지를 넣고 싶다면 그대로 편집 > 삽입 > 이미지 메뉴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토샵보다 간단한 포토스케이프의 문자 마스크 활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위의 과정을 정리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