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0x80070643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0x80070643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발생하는 오류중 하나인 0x80070643은 넷 프레임워크의 손상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MSI 오류 또는 윈도우 시스템 파일의 손상 등의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의 항목들은 이에 대한 해결 방법들입니다. 순서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두 개의 단계로 나누어 문제 해결을 시도해 봅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었다면 아래의 문구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고 각각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PROGRAMFILES%\Windows Defender\MPCMDRUN.exe” -RemoveDefinitions -All

“%PROGRAMFILES%\Windows Defender\MPCMDRUN.exe” -SignatureUpdate

"%ProgramFiles%\Windows Defender\MPCMDRUN.exe" -SignatureUpdate -MMPC

 

세 번의 작업이 모두 끝났으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통해 수정을 시도해 볼 차례입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한 다음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도구를 실행합니다. 이후 오류가 있다면 지시에 따라 수정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수정되지 않았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넷 프레임워크 수리 도구 설치

0x80070643 오류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진 넷 프레임워크의 손상을 수정하기 위하여 Microsoft .NET Framework Repair Tool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 수리도구 다운로드

 

다운로드 폴더에서 NetFxRepairTool.exe라는 이름의 파일을 찾아 설치하면 문제를 보여줍니다. 수리과정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3.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자동 수리

위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들을 한 줄씩 실행합니다.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두개의 과정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봅니다.

 

4. 윈도우 업데이트 초기화 및 재설정

위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들을 하나씩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작업이 모두 끝났으면 명령 프롬프트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5. 클린 부팅 상태에서 업데이트 시도

윈도우즈를 클린부팅 상태로 재시작한 다음 문제되는 업데이트를 시도해 봅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msconfig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릅니다. 관리자 권한의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리게 되면 서비스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합니다.

다음으로 모두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적용한 다음 , 서비스 탭의 옆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에 있는 모든 사용 중인 시작 프로그램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준 다음 적용과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클린 부팅으로 재시작된 윈도우 상태에서 문제되었던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