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에서 오프라인, 온라인 동영상 파일 삽입하는 방법

MS 워드에서 오프라인, 온라인 동영상 파일 삽입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같은 온라인 동영상을 MS 워드 등에 삽입하는 방법은 비교적 널리 알려져 있지만, 온라인이 아닌 PC에 존재하는 오프라인 동영상 파일을 단독으로 MS에 삽입하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동영상 파일을 MS 워드에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와 같습니다. 이 방법은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 삽입하는 과정이지만 파일 경로 지정 단계에서 온라인 링크 주소를 지정하면 유튜브 동영상의 삽입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1. MS 워드를 열고 상단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왼쪽의 메뉴중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워드 옵션 창에서 '리본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4. 우측창에서 개발 도구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워드 편집화면으로 돌아오면 상단 메뉴에 개발 도구 탭이 새로 생겨 있습니다. 개발 도구 탭을 선택합니다.

 

 

6. 개발 도구의 컨트롤 아이콘 모음에서 검은색 가방 모양의 이전 도구 아이콘 드롭 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7. 이전 도구 드롭 다운 메뉴 중 공구 모양의 기타 컨트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기타 컨트롤 목록 창에서 우측 스크롤바를 가장 하단까지 내리면 'Windows Media Player'가 보이는 데, 이것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눌러 줍니다.

 

 

9. 워드의 편집창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의 크기나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문서 저장이 완료되고 나면 다시 크기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위치나 크기 등을 확정했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10. 미디어 플레이어를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지루하지만 이제 거의 끝나가니 조금만 더 힘을 내봅시다.

 

 

11. 좌측으로 팝업되는 속성 창에서 가장 위에 있는 사용자 설정 우측의 점 3개를 클릭합니다.

 

 

1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속성 창이 팝업 되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PC에 있는 동영상 파일의 경로를 지정해 준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 단계에서 일반 탭에 오프라인 폴더 경로를 지정하지 않고 공란으로 둔 다음 고급 탭을 누르고 URL 호출란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 주소를 붙여 넣기 해주면 유튜브 동영상이 삽입됩니다. 물론, 현실적으로는 많은 경우 유튜브를 삽입하고자 할 경우에 훨씬 더 쉬운 삽입 메뉴에 있는 온라인 비디오 버튼을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13. 열려 있는 모든 속성 팝업창을 닫고 상단 메뉴 중 회색으로 되어 있는 개발 도구 탭의 디자인 모드를 클릭하여 디자인 모드를 종료시켜 줍니다. 이제 문서 속에서 지정한 비디오가 재생됩니다. 이 문서를 저장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다만, 동영상 파일의 이름을 경로 지정시와 다르게 변경하거나 동영상 파일이 같은 폴더에 첨부되어 있지 않고 문서만 상대방에게 보낸다면 경로를 찾지 못해 재생되지 않을 것입니다. 경로 오류나 파일 첨부와 같은 문제로 고심한다면 클라우드에 동영상 파일을 올린다거나 유튜브에 동영상을 등록한 다음 지정하는 방식으로 하면 오프라인으로 인한 오류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