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 탐색기에서 한컴 스페이스 제거하는 방법

파일 탐색기에서 한컴 스페이스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 등록된 한컴 스페이스 메뉴는 윈도우 고유의 클라우드 앱인 원드라이브 또는 네이버의 마이 박스처럼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로컬 PC 작업 중인 문서가 윈도우 오류로 손상되더라도 동기화 중인 한컴 스페이스 클라우드에는 작업 중인 문서가 남아 있으므로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클라우드 프로그램이 그렇듯 동기화가 불편한 경우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한컴 스페이스 앱 제거

제어판을 열고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으로 들어간 다음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말랑말랑 한컴 스페이스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들어가 있던 한컴 스페이스 아이콘이 자동 종료되면서 파일 탐색기에 나타나던 동기화 중인 한컴 스페이스 앱도 제거됩니다.

 

 

2. 동기화 중 파일이 생성되었던 경우

한컴 스페이스와 동기화 중에 생성된 폴더들은 동기화 중 파일이 생성되었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아이콘은 사라지지만 로컬 PC 내의 폴더들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깨끗한 제거를 원할 경우 해당 폴더 내부에 생성된 편집 파일들도 삭제할지 여부를 결정한 다음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다른 폴더 삭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아래의 경로에 있는 한컴 스페이스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면 됩니다. 

 

- C:\Users\윈도우 계정명\한컴스페이스

 

 

한컴 스페이스 동기화 기능을 제거하더라도 로컬로 설치된 한컴 워드 등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3. 한컴 스페이스 제거가 어려운 경우

한컴 스페이스의 파일 손상 등으로 제어판에서 제거했음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한컴 스페이스 동기화 앱을 재설치 후 제어판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완전한 제거를 위한 재설치를 원할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에서 윈도우용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제어판에서 제거합니다.

 

- 한컴스페이스 다운로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