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10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사용 중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관리자가 이 앱을 실행할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라는 오류가 발생하며 특정 윈도우 시스템 앱에 접근이 금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즈의 권한에 관한 문제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 경고창을 차단하면 이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1. 로컬 보안 정책 편집기의 실행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로컬 보안 정책이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이때, 윈도우10 프로의 경우에는 실행에 별 문제가 없지만 윈도우10 홈 버전 등의 경우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실행시킬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홈 버전인 경우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릅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의 설치 파일이며,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gpedit.bat
0.00MB

만일, 위의 파일로 설치에 실패하는 경우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역시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시도해 봅니다.

 

Install+Group+Policy+Editor.bat
0.00MB

위의 과정으로 윈도우10 홈 버전에서 그룹 정책 편집기가 설치되었다면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서 관리자 권한의 로컬 보안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면 됩니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 안 함

관리자 권한의 로컬 보안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을 더블 클릭한 다음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이 작업을 진행해 주면 비단 이 포스팅에서의 주제인 오류 팝업뿐만 아니라 귀찮고 오류만 일으키는 다른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창들도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