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원안에 글자 들어가게 만드는 방법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원안에 글자 들어가게 만드는 방법

보통 숫자가 원안에 들어가는 원문자들의 경우에는 윈도우의 메모장에서도 가능하며, 이 방법은 다들 사용하고 계실 줄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치 도장처럼 원안에 숫자가 아닌 원하는 한글 문자를 넣는 방법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따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한컴 한글 워드에서는 이 기능을 매우 쉽게 사용하도록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원형 문자를 넣을 자리에 커서가 위치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입력 > 글자 겹치기'를 클릭합니다.

 

 

기본형인 원형이 선택된 상태에서 한글을 입력하면 바로 미리보기를 통해 입력될 원형 문자의 형태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문장 단위로 입력할수는 없으며 단어 하나하나마다 하나씩 별개로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대한민국이라는 단어를 원문자로 입력해 본 모습입니다.

 

 

옵션 창에서는 추가적으로 원형뿐만 아니라 삼각형이나 사각형 또는 전구 모양 등에도 문자를 넣어서 작성할 수 있도록 옵션 선택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전구 모양의 원형 안에 문자를 넣어 만들어 본 이미지입니다.

테두리와 테두리 속의 글자 크기가 서로 맞지 않을 경우에는 하단 옵션의 글자 크기 조절 옵션을 조정해서 적당한 비율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 속의 문자는 60% 크기로 축소하여 테두리 기호에 맞게 조절하였습니다.

 

 

이상으로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원형, 삼각형, 사각형 등의 속에 문자를 넣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