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폴더 및 바탕 화면에서 풍선 도움말인 팝업 설명 제거하기

윈도우10 폴더 및 바탕 화면에서 풍선 도움말인 팝업 설명 제거하기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 있는 특정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잠시 후 풍선 도움말이 팝업 되면서 만든 날짜, 제작자, 사용한 날짜 등이 표시되거나 파일 탐색기에서 특정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했을 경우에도 이와 같은 풍선 도움말 형식의 팝업 설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팝업 형식의 풍선 도움말 설명은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경우 불필요한 정보까지 나타나게 될 우려 등으로 사용을 원치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제거하려면 파일 탐색기의 상단 메뉴중 중 보기 메뉴를 클릭한 다음 가장 끝에 있는 옵션을 선택하고 하부 메뉴 중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별도의 팝업창으로 폴더 옵션 창이 뜨게 됩니다.

 

 

폴더 옵션 창에서 가운데의 보기 탭을 선택한 다음 고급 설정에서 '폴더 및 바탕 화면 항목에 팝업 설명 표시' 항목의 체크 표시를 해제하여 줍니다. 그런 다음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여기까지 작업을 하고 나면 바탕화면 항목이나 파일 탐색기 항목에서의 팝업 설명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작업 표시줄에 있는 바로 가기 아이콘의 이름 팝업 설명이나 기타 몇개의 시스템 항목은 여전히 나타나게 되며 이러한 항목까지 제거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일, 위의 작업으로도 작업 표시줄을 제외한 영역의 팝업 풍선 도움말들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한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1. 작업 표시줄의 시작 버튼 옆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레지스트리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아래의 경로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HKEY_CURRENT_USER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Explorer \Advanced

 

 

 

 

3. Advanced를 우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해 줍니다.

 

 

 

 

 

4. 값의 이름은 EnableBalloonTips로 적어주고 값은 0(16진수)으로 지정해 줍니다.

 

 

5. PC를 재시작합니다.

 

위의 과정을 진행하고 나면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바탕화면 아이콘 위에 커서를 가져갈 시 팝업 되는 도움말 풍선 기능이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