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브라우저 이스터 애그 dino, zerg rush, Mirror 소개

크롬 브라우저 이스터 애그 dino, zerg rush, Mirror 소개

날씨가 더워서 지친 분들을 위한 조금은 색다른 포스팅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는 작업 표시줄에 있는 시간 표시 형식을 입맛대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재미있게 즐길 만한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공룡 게임 dino

 

 

원래는 인터넷 네트워크가 끊기면 공룡 캐릭터가 나오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이때,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프라인 상태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태라도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hrome://dino라고 타이핑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올림픽 기간이라 올림픽 특별판으로 공룡목에 메달도 걸어줍니다.

3D 버전으로도 나왔던 공룡 게임 이스터 애그를 해보려면 https://elgoog.im/t-rex/3d/ 를 클릭하여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2. Zerg rush

 

 

스타크래프트의 저그 종족하면 역시 가장 인상적인 것은 저그 러시라고 할 수 있는 데,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 결과창에서 검색 결과를 모두 지우는 저그 러시를 볼 수 있습니다.

콘셉트는 구글 검색 결과에 몰려오는 저그 러시로부터 검색 결과를 보호하는 콘셉트입니다.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니라 마우스로 모여드는 동그라미(Zerg)들을 문질러 죽이면 이길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정말로 이길 수 있을까요? 하지만 애석하게도 절대로 이길 수 없도록 세팅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elgoog.im/zergrush/

 

 

 

 

3. mirror

 

 

위의 저그 러시 사이트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한 다음 구글 로고를 클릭하면 마치 거울에 반사된듯 페이지 전체가 반사된 모양으로 돌아갑니다.

https://elgoog.im/google-mirror/

 

 

 

 

이 사이트에는 예전엔 작동했으나 현재는 작동하지 않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이스터 애그들을 현재에도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에 있었던 이스터 애그들의 목록이 나오는 데 원한는 것을 클릭하여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