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현재의 레지스트리 상태를 함께 PC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이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는 단 하나의 수정으로도 시스템에 심각한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는 중요한 윈도우 시스템 구성 설정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변경할 때마다 경고창을 다시 한번 보여주며 정말 레지스트리 변경 작업을 계속할지를 물어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직 한사람만 사용하는 것이 확실한 PC에서는 굳이 이 작업을 할 필요는 없지만 여러 사람이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PC에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만지지 못하도록 해두는 것도 시스템을 보호하는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는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레지스트리라고 타이핑하거나, regedit라고 타이핑하여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설정하려면 아래와 같이 작업을 진행합니다.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gpedit.msc를 타이핑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윈도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이후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경로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의 항목중 '레지스트리 편집 도구 사용 안 함' 항목을 더블 클릭한 다음 사용으로 설정하고 적용시켜 줍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면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실행 명령어를 입력해도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다시 자유롭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동일한 경로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연 다음 구성되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