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윈도우폴더 Windows.old 삭제하는 방법

이전 윈도우폴더 Windows.old 삭제하는 방법

저의 경우는 자동설치복구디스크가 윈도우즈xp로 되어 있어서 항상 xp위에 윈도우즈7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사양이 낮은 컴퓨터인 관계로 윈도우즈10보다는 좀더 원활하게 구동되는 윈도우즈7을 사용합니다.

저의 경우처럼 한가지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디스크에 또다른 운영체제를 덮어씌워 설치하면 자동으로 Windows.old라는 폴더가 생성되며 그 안에 이전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던 모든것을 보관하게 됩니다.

 

 

 

Windows.old 폴더가 설치된후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폴더라 하지만 여간 눈에 거슬리기도하고 용량도 잡아 먹는데 폴더째로 삭제하려면 시스템파일폴더 등의 이유로 잘 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Windows.old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는 방법은 디스크정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는 윈도우7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윈도우7을 기준으로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윈도우8이나 10의 경우에도 특이사항이 없는한 디스크정리를 이용해서 삭제합니다.

 

탐색기에서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중 속성을 클릭하면 나오는 디스크정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7의 경우에는 디스크정리 버튼을 누른다고 해서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시스템파일 정리라고 써져있는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잠시후 이전 윈도우즈 파일들을 모아놓은 Windows.old 폴더를 완벽하게 삭제할 수 있는 이전 윈도우즈 설치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전 윈도우즈 설치라는 메뉴에 체크표시를 한뒤 스크롤바를 내려가며 다른것들도 불필요한것들은 함께 체크한 뒤 확인을 누르면 나타나는 영구삭제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뜨는데 파일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전윈도우즈파일 찌꺼기 뿐만아니라 다른 여타 불필요한 파일들도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니 숙지해 두셨다가 가끔씩 시스템이 느려졌다 싶을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청소해 주십시요.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