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자신의 계정 이름 알기, 다른 사람 방으로 이동 하기

디아블로 자신의 계정 이름 알기, 다른 사람 방으로 이동 하기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는 경매장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보통은 개인 간의 게임 내 직접 거래 또는 거래 사이트 게시판을 통한 거래로 아이템 거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초보들의 경우 도대체 어떻게 상대방을 내 채널로 오게하거나 또는 내가 상대방이 플레이나 거래를 위해 개설한 방으로 어떻게 이동하는 건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플레이 도중 특정 캐릭터를 초대하거나 또는 상대 캐릭터의 방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의 디아블로 계정 아이디

베틀넷 접속기의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디 부분을 클릭하여 드롭 다운 메뉴를 열면 가장 위쪽으로 자신의 디아블로 계정  고유의 고정적인 이름이 보입니다. 보통은 '계정 닉네임#네자리 숫자'와 같은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름은 배틀넷 태그라고 불리는데 계정명 등으로 혼용되기도 합니다.

내가 플레이 버튼을 눌러 만들어지는 방으로 다른 사람을 초대할 경우에 저 아이디만 알려주면 됩니다. 

 

 

이는 게임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데, 엔터키를 눌러 채팅 입력창을 열고 /who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명/자신의 고유 채널명이 나오게 됩니다.

/who를 쳤을 때 나오는 뒷부분의 채널명은 위에서 살펴본 #이 들어가는 자신의 디아블로 고유 채널 이름과 동일한 것 입니다.

 

 

 

2. 상대방의 채널로 이동하는 방법

먼저 대기실로 이동한 다음 아래쪽에 나오는 캐릭터들 중 하나를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이동하는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것은 이들 캐릭터들은 나와 친구 추가가 이루어진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친구로 등록된 캐릭터의 경우에는 친구가 플레이하는 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거래 사이트에서는 방제와 비번을 알려주는 고전적인 방법을 적어두는 사람도 있고 위에서 살펴본 고유 채널명을 적어두는 사람도 있습니다. 베틀넷 접속기에서 친구 추가를 해도 가능하며, 디아블로 게임 내에서 하는 방법은 대기실로 온 다음 좌측 아래의 사람 표시 아이콘을 누르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 추가 창에 상대방의 베틀넷 태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상대방이 플레이 중인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하단에 나오는 상대방 캐릭터 모습을 우클릭한 다음 게임 참가를 누르면 상대 유저가 플레이중인 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