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맨땅 초보 룬, 아이템 공략 최적화 장소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맨땅 초보 룬, 아이템 공략 최적화 장소

디아블로 2를 처음 플레이하거나 다시 플레이하는 유저들 중에서 맨땅으로 누구의 도움을 받거나 트레이드도 불가능한 유저들을 위한 포스팅이며 전적으로 제 경험에 의존하는 글이므로 다른 견해가 있을 수도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맨땅 유저로 출발하면 노멀이나 악몽 모드까지는 그럭저럭 할 만합니다. 그러나 지옥 모드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진짜 글자 그대로 지옥입니다.

각종 물리 및 마법에 내성을 가진 슈퍼 유니크 몹들이 여기저기서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때 죽으면 돈은 물론이거니와 해당 렙대의 10% 상당의 경험치도 깎이게 되는 데 다행히 시체를 찾는다 해도 잃은 경험치의 50%밖에 복구하지 못합니다. 여러 번 죽을 경우에는 그야말로 지옥 맛을 보게 되는 겁니다.

지옥 모드에서 힘들게 앞으로 나간다해도 ACT2의 탈라샤 무덤을 찾는 퀘스트에서는 4방향으로 가야 하는 비전의 성역 길 찾기 구간에서는 물리 면역 새들이 다수 나오므로 여기까지가 한계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옥 모드에 들어 왔다면 여기부터는 진정한 게임이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템 세팅이나 스킬, 참 등을 어느 정도 상향시키는 시간을 갖은 다음 다시 전진해야 하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케릭터를 업그레이드시키는 구간은 그 필요와 난이도에 따라 1구간과 2구간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구간은 ACT1 차가운 평야부터 외곽을 따라 종종 나오는 슈퍼 유니크 몬스터 등을 노리면서 한 바퀴 도는 형식으로 계속해서 새로 만들기를 통해 아이템을 차곡차곡 모으며 나가는 방식입니다.

2구간은 검은 습지에 있는 잊힌 탑 5층에 있는 구버전 디아블로에서 카운테스라고 불렸던 백작을 노리는 방식으로 물리 면역 새들이 나오기 시작하지만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그 수가 많지 않아 그럭저럭 진행은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템 및 룬, 보석, 참 파밍 구간

맨땅 유저로 정말 너무나 허약 체질이라면 차가운 평야부터 돌기 시작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할만하다 싶으면 검은 습지까지 도는 것으로 범위를 확장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지하 묘지에 있는 안다리엘까지 노릴 수 있는 코스입니다. 웬만해선 잘 죽지 않는 구간으로 레벨업, 아이템, 룬, 참, 보석, 물약, 돈 등을 차곡차곡 모을 수는 있지만 다소 지루해질 수는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차가운 평야 외곽을 돌다 보면 항상 만날 수 있는 슈퍼 유니크 몬스터인 비시보시인데 허접한 유저라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으며 최고 로룬까지 드롭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로 바위벌판에서는 돌 무더기 주위에 있는 리카니슈, 어둠 숲의 외곽을 돌다 만날 수 있는 고릴라 몬스터인 트리헤드 우드피스트 등이 로룬을 드롭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진다면 ACT1의 최종 보스인 안다리엘도 노려보도록 합니다. 안다리엘 역시 로룬까지 드롭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룬 파밍구간

이 구간은 오로지 검은 습지의 잊힌 탑만을 공략하는 구간으로 룬 수집에 특화된 구간입니다. 물론 부수적으로 다른 종류의 아이템들도 나오기는 합니다. 구 디아블로에서 카운테스로 불리던 아줌마 몬스터인 백작은 최대 로룬까지 드롭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엄청난 횟수의 반복을 수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룬 조합 아이템을 통해 아이템의 업그레이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는 데, 잊힌 탑 5층에 있는 백작은 1~3 개 정도의 룬을 항상 드롭하므로 반복적으로 사냥하다 보면 창고에 룬이 쌓여 있게 될 것입니다. 좋은건 이곳에서 팔라딘 전용 방패의 재료 아이템인 세크리드 타아지 소켓이 나온다는 것 입니다.

백작이 아니더라도 각 층의 일반 몬스터들도 룬을 드롭하므로 가능하면 일반 몬스터들도 모두 죽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어느 정도 아이템과 레벨이 중급 가까이 되었다고 판단되면 검은 습지 잊힌 탑의 백작과 ACT1 막보인 안다리엘만을 반복적으로 파밍하는 루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룬과 아이템을 좀 더 균형있고 빠르게 축적합니다.

 

이상으로 맨땅 유저들이 지옥 모드에 진입한 이후에 오는 멘붕에 대처하는 초보 사냥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