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잠금 화면, 하나로 고정 또는 랜덤으로 설정하기

윈도우 11 잠금 화면, 하나로 고정 또는 랜덤으로 설정하기

윈도우에서 잠금 화면의 이미지를 랜덤으로 바뀌도록 설정할 지 또는 선호하는 하나의 사진 이미지로 고정시킬지는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윈도우 11을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방법은 동일하므로 윈도우 10을 비롯한 하위 윈도우 버전들도 모두 동일한 형식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1. 잠금 화면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고정하기

잠금 화면이 윈도우에 의해 랜덤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선호하는 하나의 이미지로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잠금 화면 개인 설정 우측의 드롭 다운 메뉴를 누르고 사진으로 설정합니다. 그 아래쪽의 최근 이미지에서 선호하는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다면 사진 찾아 보기 버튼을 누르고 해당 이미지가 존재하는 경로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때, 아래쪽에 있는 잠금 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오기를 체크 해제하고, 잠금 화면 상태 항목에서 없음으로 선택하면 여러 가지의 정보 텍스트들이 뜨지 않고 깔끔하고 심플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잠금 화면 이미지를 랜덤으로 설정하기

잠금 화면이 윈도우에 의해 랜덤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선호하는 하나의 이미지로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잠금 화면 개인 설정 우측의 드롭 다운 메뉴를 누르고 사진으로 설정합니다. 

 

 

랜덤 변경 권한을 윈도우즈 추천으로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흘러도 기능 작동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잠금 화면 영역이 시스템 파일에 속하는 부분이므로 시스템 파일 손상 및 복구 검사 등을 통해 오류 또는 손상이 발견될 경우 원본으로 자동 수리해주는 무결성 검사를 시도해 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 파일 수정 및 복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 왼쪽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이후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의 명령줄을 입력하고 엔터하거나 마우스 드래그 우클릭으로 복사한후 붙여 넣기하기 바랍니다. 시스템 파일의 두개의 과정을 모두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위의 과정들에도 불구하고 변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의 이전 포스팅 내용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에서 잠금화면이 자동으로 안바뀌는 경우의 대처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