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이 파일을 여시겠습니까? 팝업창 해제 방법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이 파일을 여시겠습니까? 팝업창 해제 방법

예를 들어 확장자 LNK 파일과 같이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므로 보안과 관련하여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확신하는 경우에 위와 같은 보안 경고창이 실행시마다 뜨고 그때마다 열기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주어야 한다면 상당히 번거롭고 짜증 나게 됩니다.

이 경고창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경고 팝업 창이 열리는 파일 또는 바로 가기 아이콘이 한두 개에 그칠 때 시도해 볼 만한 방법입니다.

경고 창을 만드는 해당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바로 가기 탭을 선택한 다음 고급 버튼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에 체크합니다. 

 

이후, 확인 및 적용 버튼을 눌러 해당 파일에 대한 실행 명령 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 권한중 최상위인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 보안 경고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허용

이 방법은 보안 경고 팝업이 한두 개의 파일이 아닌 여러 개에서 불규칙적으로 발생할 경우에 적당한 방법입니다. 이 설정을 적용하면 PC 전체에 대하여 적용되게 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gpedit.msc라고 입력한 다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검색되면 열기를 누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첨부 파일 관리자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첨부 파일 관리자를 클릭한 다음 우측의 설정 창에서 '첨부 파일에 영역 정보를 보존하지 않음'을 더블 클릭합니다.

이 항목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다음으로 아래쪽에 있는 '낮은 위험 수준 파일 형식의 포함 목록'을 더블 클릭합니다.

이 항목을 사용으로 선택한 다음 아래의 확장자들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한 다음 보안 경고 창이 사라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vi; .bat; .cmd; .exe; .htm; .html; .lnk; .mpg; .mpeg; .mov; .mp3; .mp4; .mkv; .msi; .m3u; .rar; .reg ; .txt; .vbs; .wav; .zip; .7z

 

 

 

 

3. UAC 레벨 조절

만일 위의 두 가지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보안 경고창이 여전히 나타나고 있다면 마지막으로 UAC 경고 수준을 낮추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UAC를 입력한 다음 검색 결과창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이 열리면 알림 수준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 알림 창이 뜨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