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몬스터들의 유형별 분류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몬스터들의 유형별 분류

디아블로 2의 몬스터 유형은 크게 악마, 언데드, 동물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ACT3의 독침을 쏘는 원주민들의 경우에는 악마로 분류되지만 쿠라스트에서 마법 번개를 시전하는 지팡이를 든 노인형 마법 몬스터들은 언데드로 분류되어 있으며 인간형이라는 분류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동물형은 크게 36개, 악마형은 23개, 언데드형은 13 군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동물형이 가장 많은 숫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아이템에 부여되는 특수 옵션의 경우에 동물형에 대한 공격력 증가 또는 공격 등급 증가 등의 옵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특수 옵션은 오로지 악마형과 언데드형에 대하여만 부여되는 옵션입니다.

외형만으로 동물형, 악마형, 언데드형을 구별하기는 참으로 쉽지 않은 것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입니다. 예를 들자면 ACT4에서만 살펴보더라도 비대 살덩이는 악마형, 파멸의 기사와 새처럼 생긴 파멸 주문사의 경우는 언데드형, 예측하기 힘든 이주얼의 경우에는 인간형으로 분류되어 있어 외모만 보고 어떤 타입의 몬스터인지 알아맞추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1. 동물형

블러드 호크, 블러드 호크 둥지, 플라잉 시미터, 가고일 덫, 거대한 거미, 스파이크 마귀, 박쥐 악마, 클로 바이퍼, 번개 첨탑, 미라 석관, 세이버 캣, 모래 구더기, 풍뎅이 악마, 자카룸 광신도, 바알의 부하, 투석기 등 약 36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고일 트랩이나 투석기 등과 같이 기계 형태로 동물이라고 보기 어려운 것들도 획일적인 3분류법으로 인해 모두 동물형으로 분류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동물형 몬스터에 대하여는 아이템에 붙는 특수 공격 옵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 악마형

타락한 도적, 타락한 궁수, 타락한 주술사, 독수리 악마, 자문위원, 페티쉬 주술사, 메가 데몬, 사악한 아이, 사악한 어머니, 악마 임프, 파괴의 하수인, 감독, 비대 살덩이, 고통 벌레, 부패한 파멸자, 스티지안 퓨리, 서큐버스 등 약 23종이 악마형 몬스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전 디아블로 버전에서 Demon으로 표기되던 몬스터 유형입니다.

보통 각 ACT의 최종 보스들은 모두 악마형 몬스터이며 일부는 인간처럼 대화가 가능합니다.

 

3. 언데드형

해골, 스켈레톤 궁수, 해골 마법사, 흡혈귀, 망령, 좀비, 미라, 파멸의 기사, 파멸 주문사, 그레이터 미라, 버드나무, 뼈 페티쉬, 핑거 메이지, 망각의 기사, 되살아난 호드 등 약 13종이 이에 속하며 주로 뼈다귀나 좀비, 망령, 미라 등의 형태를 띠고 있지만 파멸의 기사처럼 인간과 비슷한 형태를 가진 언데드형들도 있습니다.

과거 디아블로 버전에서는 한글과 동일하게 Undead라고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위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몬스터의 외형만으로 몬스터 타입을 알아내기란 상당히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동물형과 악마형 및 언데드형에 대한 기본적인 특징을 숙지하고 자주 몬스터 찍어 보고 어떤 유형인지 반복해서 보는 방법이 가장 그나마 유형을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