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배틀넷 인증기 해제하는 방법

블리자드 배틀넷 인증기 해제하는 방법

인증기를 통과한 이력이 없는 PC에서 배틀넷에 접속하려고 할 경우 모바일 인증기에서 인증을 해주어야 접속이 가능한 블리자드 배틀넷 인증기는 계정 도용을 막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만, 인증기를 분실했거나 파손된 경우 또는 복원 코드를 잃어버린 경우 인증기 자체를 제거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약간씩 다른 방법들이 적용됩니다.

 

1. 인증기 휴대폰 등에 문제가 없는 경우

인증기를 가지고 있고, 배틀넷 계정에 로그인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PC를 통해 배틀넷에 로그인한 다음 배틀넷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서 직접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동 : 배틀넷 계정 관리 페이지

 

복원 코드 보기를 누릅니다.

보안 확인을 위해 이 계정에 등록된 인증기에서 생성되는 인증 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인증기에서 아래쪽에 있는 코드 직접 입력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이 인증번호를 PC에 붙여 넣고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PC에서 복원 코드 및 고유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기타 방법으로 모바일 인증기로 간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고 고유번호 및 복원 코드를 누르면 고유번호와 복원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복원코드를 이용해 인증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인증기가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인증기가 설치되어 있던 휴대폰이 분실 또는 파손되어 인증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블리자드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이동 : 블리자드 고객지원

 

 

3. 인증기 문제로 계정에 로그인 불가능한 경우

인증기에 문제가 발생하여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로 인증기 메뉴에서 SMS 알림이를 등록해 둔 경우라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않고 직접 인증기를 해지한 다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이동 : 인증기 해지 페이지

 

이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아 로그인한 다음 작업하는 방법, 이메일 주소 찾기, 계정 잠김 해제, 인증기 해지 등의 4가지 방법 중 하나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배틀넷 블리자드 인증기 해지

 

이 중에서 인증기 해지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증기 해지를 누르면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틀넷 계정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입력하면 본인 인증 과정으로 넘어가게 되는 데, 휴대폰의 PASS 앱을 이용해 본인 인증을 완료해 주면 됩니다.

여기까지만 진행하면 바로 인증기가 해지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 이 배틀넷 계정은 보안에는 조금 취약할 수 있지만 인증기가 없는 계정이 되므로, 새로운 인증기를 등록하거나 또는 인증기를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