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등 웹 브라우저 타이핑 중 나타나는 지렁이 빨간 줄 없애는 방법

크롬 등 웹 브라우저 타이핑 중 나타나는 지렁이 빨간 줄 없애는 방법

보통 구불구불한 지렁이 모양의 빨간 줄은 한컴 워드나 MS 워드 등에서 문자 입력 시 맞춤법 기능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크롬 등의 웹브라우저들 마다 자체의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많이 쓰이는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3개의 브라우저에서 빨간 줄 기능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내용으로 웹 브라우저 설정에서 기능을 제거하더라도 간혹 특정 입력폼에서 작동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 경우에는 웹 에디터 같은 해당 입력 폼 설정 자체에서 또 다른 맞춤법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1. 구글 크롬의 빨간줄

 

크롬에서 빨간줄 제거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한 다음 설정 검색창에 '맞춤법'이라고 타이핑합니다.

맞춤법 검사 우측의 슬라이드 버튼을 끔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하면 빨간 줄 기능이 사라집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빨간 줄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창의 좌측 상단에 있는 검색 상자에 '맞춤법'이라고 타이핑한 다음 우측 검색 결과 창에서 맞춤법 검사 사용 아래의 한국어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기능을 끄도록 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닫았다 다시 열면 빨간 줄 맞춤법 기능이 사라집니다.

 

엣지의 빨간줄

 

 

3.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빨간줄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역시 위의 두 가지 브라우저와 동일합니다.

우측 상단의 3줄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파이어폭스 설정 창의 상단 검색 상자에 '맞춤법'이라고 타이핑한 다음 '입력할 때 맞춤법 검사' 앞의 체크 표시를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이어폭스를 재시작하면 맞춤법 기능이 사라집니다.

 

파이어폭스 빨간줄 제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