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창 크기 조절 방법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창 크기 조절 방법

PC에서 현재 실행 중이거나 열려있는 프로그램들은 작업 표시줄 아이콘 아래로 밑줄이 생기면서 실행 중임을 알려 줍니다. 이러한 실행 중인 작업 표시줄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조그만 창이 팝업 되면서 미리 보기 형식으로 그 내용을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이러한 미리 보기 창 크기를 사용자 설정하여 크게 또는 작게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reg라고 타이핑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 다음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여 레지스트리 상단의 주소 창에 붙여 넣기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Taskband 우측 내용창의 빈 곳을 우클릭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DWORD(32비트)를 선택합니다.

16진수가 아닌 10진수 값을 선택해 200 ~500 사이의 값을 입력해 줄 수 있습니다.

200은 윈도우 기본값으로 가장 작은 값이며 100씩 올려보면 조금씩 창이 커지게 되고 500 이후에는 더 이상 커지지 않습니다.

 

 

수치를 변경한 다음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적용되지만 즉시 확인하려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키고 Windows 프로세스 항목에서 Windows 탐색기를 마우스 우클릭 후 재시작을 선택해 주면 변경 값이 즉시 적용되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100부터 차례대로 100단위로 값을 증가시켰을 때,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창의 크기 변화를 나타냅니다. 100과 200 그리고 500과 600은 크기의 차이를 보이지 않으므로 설정값은 200~500 사이에서 정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값이 너무 작다고 생각된다면 300 이상의 값을 입력해 조금 크게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작업을 하기전에 실제로 실행중인 창을 열었을 때의 창 크기를 사용자가 수동으로 작게 조절해 놓은 경우에는 미리보기 창에서도 작게 보일 수 있으므로 먼저 실제 창의 크기가 너무 작게 줄여놓은 상태는 아닌지부터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