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글씨 흐려짐 문제 97베타 업데이트 리뷰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글씨 흐려짐 문제 97베타 업데이트 리뷰

 

위의 이미지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의 한글 폰트 일부 흐려짐 증상의 캡처 이미지입니다. 같은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인 엣지 역시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는 중입니다.

꽤 오래 지속된 오류인 폰트, 글씨 흐려짐 증상이 드디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되었다고 홍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버전으로 크롬 브라우저에 적용되는 것은 2022년 1월 4일로 예정된 97 버전에서 정식 적용될 것이며, 급한 사용자들은 베타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한글 글꼴에서 폰트 랜더링 이슈가 발생했으며 글로벌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로 보입니다.

 

 

2021년 12월 7일 현재의 크롬 공식 버전은 96 버전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공식 업데이트 일인 내년 1월 4일 이전이라도 문제를 빨리 해결하고 싶은 경우에는 업데이트 베타 버전을 설치해서 정식 업데이트 시기까지 사용하면 된다는 내용들이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 긴급히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크롬 베타 버전의 다운로드 및 설치 주소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eta/

 

97베타 버전 설치 이후에 좀 더 확실한 업데이트 적용 여부 판단을 위해 정식 96 버전 크롬 브라우저는 제어판에서 삭제하였습니다. 베타 버전 설치 시 정식 버전 위에 덮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빌드로 두 개의 크롬 브라우저가 존재하게 됩니다.

 

 

이제 97 베타 버전 하나만 남았으므로 흐려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굵은 글씨가 비교적 많은 명예의 전당쪽 페이지로 이동해서 상태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네, 결론은 위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으니 아직은 베타를 설치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문제가 해결된 베타를 사용하라는 말이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인지 출처가 어디인지 알고 싶어지는 밤입니다.

많이 신경쓰인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다크모드를 설치한 다음 다크모드로 사용하면 증상이 많이 덜해 보입니다.

 

다크모드 플러그인에 대하여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모든 웹페이지에 적용되는 크롬 다크 테마 강력 추천

 

- 후기 : 결국 동원할 수 있는 방법들은 거의 모두 해 보았지만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초기화를 통해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복구 > PC 초기화 메뉴를 클릭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