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화면이 검고 하얀색으로 반전되어 표시되는 경우 - 고대비

윈도우 화면이 검고 하얀색으로 반전되어 표시되는 경우 - 고대비

마치 검은색에 네온사인이 있는 것과 같은 고대비 화면으로 윈도우 화면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의 접근성 설정 또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저시력자 또는 빛 민감성 사용자를 위한 대비 테마가 활성화될 경우에 작동됩니다. 대비 테마에서는 텍스트와 앱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눈에 잘 띄는 색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 11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중 대비 테마를 수동으로 작동시킨 모습입니다. 

 

 

대비 테마를 작동하거나 해제하는 단축키는 "왼쪽 Alt키 + 왼쪽 Shift키 + 프린트스크린키"입니다.

만일 해당 단축키 사용으로 반전 모드인 대비 테마가 해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 해당 테마를 꺼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대부분 외부 캡처 프로그램이나 해당 키를 사용하는 관련 프로그램들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직접 고대비 모드를 꺼주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대비 테마'로 들어간 다음 없음으로 설정해 주면 대비 테마가 해제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수생, 사막, 황혼, 밤하늘'의 4가지 대비 테마를 준비해 놓았는 데, 이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편집 버튼을 누르고 조금 더 자신에게 적합한 색상으로 변경하여 사용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