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추가 언어팩 다운로드 실패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즈 추가 언어팩 다운로드 실패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에서 언어팩을 추가 설치하려고 할 경우 다운로드 실패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의 해결 방법입니다.

 

1. 데이터 통신 연결 끄기

윈도우즈에는 데이터 종량제 등의 경우를 대비해 특정한 상황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도록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동은 언어팩 다운로드가 작동을 멈추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속성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 11의 경우이지만 기타 윈도우에서도 동일한 경로로 들어가면 됩니다.

 

 

 

 

데이터 통신 연결 항목을 끔으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만일 이 설정에 변동 사항이 있었다면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버전 자체의 언어팩 다운로드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에 의해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밀려 있다면 모두 완료해 주도록 합니다.

 

 

3. 윈도우 표시 언어 추가 후 진행

이 문제는 언어팩 추가를 진행하려는 해당 언어로 윈도우에 표시할 수 없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먼저,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로 이동한 다음 Windows 표시 언어를 설치하고자 하는 언어로 먼저 변경합니다.

 

 

 

윈도우 표시 언어를 설치하려는 언어팩의 언어로 변경했다면 다음은 언어팩 추가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제 위의 이미지에서 초록색 버튼인 언어 추가를 누르고 추가 설치하려는 언어 팩을 선택하고 작업을 계속 진행해 봅니다.

 

 

4.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

파일 탐색기를 열고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경로로 이동한 다음 SoftwareDistribution 폴더 내부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다음 PC를 재시작하고 언어팩 추가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5. 클린 부팅

아래의 순서를 따릅니다.

- 작업표시줄에 msconfig라고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시스템 구성 창에서 서비스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합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서비스 중에 윈도우에 소속된 시스템 서비스들을 제외한 외부 설치 파일들의 서비스 목록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모두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적용한 다음 , 서비스 탭의 옆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에 있는 모든 사용 중인 시작 프로그램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준 다음 적용과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 이제 윈도우의 재시작 버튼을 눌러 주면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시작하던 잡다한 외부 앱이나 서비스 등이 모두 차단된 순정 윈도우 상태로 부팅하게 됩니다.

 

- 위의 깨끗한 부팅 상태에서 언어팩 추가를 시도해 봅니다.

 

 

6.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후 시도

- Windows 검색창에서 명령 프롬프트 검색
- 검색창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
-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엔터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엔터

    sfc /scannow

- 검사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언어팩 추가 작업을 다시 시도해 봅니다.

 

 

7. 원격 서버 관리 도구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원격 서버 관리 도구 설치 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64비트 윈도우를 사용 중이라면 x64 버전을, 32비트 윈도우를 사용 중이라면 x86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8. 윈도우 10용 한국어 언어팩 수동 설치

윈도우 10용 한국어 언어팩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32비트:
http://download.windowsupdate.com/c/msdownload/update/software/updt/2015/11/lp_dac9310ce5003c1f98d2047b96baee32537f19f9.cab

 

- 64비트:
http://download.windowsupdate.com/d/msdownload/update/software/updt/2015/11/lp_250cd28c044258bfecb412c4637cce7c59386e4a.cab

 

 

위의 다운로드는 마우스 우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야 저장됩니다.

저장이 끝났으면 윈도우 로고 키+R 키를 눌러 명령 입력창을 실행한 후 LPKSETUP 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누르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언어팩의 저장된 경로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이후 다운로드한 한글 언어팩의 위치를 지정해 주고 작업을 계속 진행합니다.

 

위에 있는 방법들이 언어팩 다운로드 및 설치 불가 오류 현상을 100% 해결해 줄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 있는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설치하고자 하는 언어팩과 현재 사용 중인 언어 그리고 OS 등의 댓글을 달아 주시면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