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색상 반전 능력이 뛰어난 무료 PDF 뷰어 PDF-XChange Viewer

색상 반전 능력이 뛰어난 무료 PDF 뷰어 PDF-XChange Viewer

모니터를 보는 일이 많다 보니 요즘은 무엇보다 가독성에 관심이 많이 가는 데 PDF 뷰어 부분에서 의외로 색상 반전 효과를 손쉽게 구현해 내는 프로그램이 적었습니다. 심지어 아크로뱃 리더나 아크로뱃 프로조차도 설정이 번거롭고 쉽지 않았습니다. 아예 그러한 기능조차 없는 뷰어가 태반이었고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무료 PDF 뷰어이면서 무설치 버전이고, 색상 반전 능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이 앱의 이름은 PDF-XChange Viewer 무설치 버전입니다.

 

PDFX_Vwr_Port.zip
8.21MB

 

압축을 푼 다음 PDFXCview.exe 파일을 실행해 사용하면 되는데 작업 표시줄 같은 곳에 고정하거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뽑아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외국 프로그램이지만 한글을 지원해 모든 메뉴가 한글화되어 있으며, 뷰어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기능은 상상외로 사용하기 쉽고 강력합니다.

아래에서는 이 프로그램에서의 색상 반전 기능에 관하여 간략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PDFXCview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색상 반전할 PDF 문서를 불러 옵니다.

3. 상단 메뉴의 편집 >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접근성을 선택한 다음 '문서의 색보다 우선'에 체크 표시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그 아래에 있는 옵션인 정의된 고대비 배색 옵션이나 사용자 배색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5. 미리 정의된 고대비 배색 사용을 선택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에는 미리 준비되어 있는 4가지의 고대비 옵션이 나타나게 되는 데 이중 원하는 구성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4가지의 옵션은 사실상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옵션만 사용하더라도 원하는 색상 반전 효과를 얻기에 충분합니다. 다만, PDF에 이미지 템플릿이나 색상이 많이 들어간 특수한 경우 등에는 사용자 배색 사용 옵션을 체크하여 좀 더 정밀하게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샘플로 사용한 PDF 문서 원본 구성과 준비된 고대비 배색을 적용한 모습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원본 

 

 

- 검은 바탕에 녹색 글씨

 

 

- 검은 바탕에 노란 글씨

 

 

- 검은 바탕에 하얀 글씨

 

 

- 하얀 바탕에 검은 글씨

 

 

텍스트 색상이 여러 가지로 구성된 원본이라 하더라도 일괄 하나의 색상으로 변환되므로 편리합니다.

만일, 사용자 배색 사용을 구성하여 사용하게 되면 해당 사용자 구성을 변경하지 않는 한 새로 열리는 문서는 해당 옵션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사용자 배색 사용 구성은 언제든지 상단 메뉴의 편집 > 모든 설정 기본값으로 리셋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다른 기능들도 상당히 많이 있고, 무설치 버전 특유의 가벼움과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점, 메뉴의 한글화와 손쉬운 사용방법 등 많은 장점이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