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해제 또는 팝업 허용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해제 또는 팝업 허용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은행이나 뱅킹 사이트 등과 같은 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 팝업 창이 뜨게 되며 보통은 크롬의 팝업 차단 기능이 작동해 차단되게 됩니다. 이때 주소 표시줄의 우측 끝 부분을 보면 아래의 이미지에서와 같은 현재 페이지에서 팝업이 작동했고 크롬에서 차단했음을 알리는 아이콘이 떠있게 됩니다.

 

 

마우스를 그 아이콘으로 가져다 대면 '이 페이지에서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풍선 도움말이 뜨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한해서 팝업 차단을 해제하려면 해당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차단 계속으로 선택되어 있는 기본값을 해당 페이지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 옵션으로 변경해 준 다음 완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설정해 주면 다음에 다시 이 페이지를 방문하더라도 계속해서 팝업 차단은 해제되게 됩니다.

 

 

 

크롬은 위와 같이 기본 옵션으로 '전체 사이트 팝업 차단 + 사용자 설정 페이지에 한해 팝업 허용'이라는 조합을 사용합니다. 만일 이러한 조합을 '전체 사이트 팝업 허용 + 사용자 설정 페이지에 한해 팝업 차단'이라는 조합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의 경로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설정 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이 페이지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 기본 설정을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렇게 한 다음 추가로 팝업을 금지할 웹 페이지들만 추가해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