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11 스티커 메모 앱 제거 및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10, 11 스티커 메모 앱 제거 및 설치하는 방법

아래의 내용은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기본 앱 중 하나인 스티커 메모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스티커 메모의 경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 등록되어 있는 앱이 아니므로 제어판에서 지울 수는 없으며, 윈도우 시작 버튼의 메뉴에서 직접 삭제하거나 윈도우 설정에서 지워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삭제하는 두가지 방법과 다시 설치하는 방법 등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 프로가 설치된 시스템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윈도우 10의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 및 제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삭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스티커 메모 바로 가기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제거 메뉴를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윈도우 설정에서 삭제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전체 앱 목록에서 스티커 메모 앱을 찾았다면, 우측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팝업 메뉴에서 제거를 선택해 줍니다.

 

 

 

3. 스티커 메모의 재설치

삭제된 스티커 메모 앱을 다시 설치하고 싶은 경우에는 MS 스토어를 이용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서류가방 모양의 MS 스토어를 클릭한 다음 검색창에 윈도우 스티커 메모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Microsoft Stcky Notes가 검색되는 데, 이것이 스티커 메모 앱이며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