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f.dll 파일 손상으로 인한 오류 해결 방법

mf.dll 파일 손상으로 인한 오류 해결 방법

mf.dll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시스템 파일중 하나로 파일이 없거나 손상된 경우 오류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 파일의 존재 위치는 Windows > System32 폴더 내부, Windows >SysWOW64 폴더 내부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mf.dll 오류가 발생한다면 System32 폴더 내부에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손상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는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 파일 손상 복구 

mf.dll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존재하지 않는다면 다른 시스템 파일의 손상도 의심이 가는 상황이므로 전체적인 복구를 위해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 검사 기능을 사용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 좌측의 시작 버튼 옆에 있는 검색 상자를 클릭한 다음 CMD라고 타이핑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두 가지 명령줄을 하나씩 차례대로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눌러 작업을 각각 진행해 줍니다.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모든 작업이 끝나면 반드시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문제해결 여부를 관찰합니다.

 

2. dll 파일의 직접 복원

위의 과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직접 해당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봅니다.

위에서와 동일하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불러온 다음 아래의 명령줄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regsvr32 mf.dll

 

이 방법은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 사용했던 방법이나 최신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레지스트리 진입점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를 일으키며 진행 중단 오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mf.dll 파일은 윈도우 시스템 파일의 일부이므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기능이 복원 설치되는 과정에서 함께 복구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윈도우 업데이트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시도해 봅니다.

 

 

4. mf.dll 파일 다운로드

제가 사용중인 운영체제는 윈도우 11 64비트이므로 아래에 첨부한 mf.dll 파일이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아무래도 시스템 파일들은 운영체제 버전이나 업데이트 상태에 따라 시스템 파일의 버전 및 크기 등이 동일한 파일이라 할지라도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라도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을 수 있기에 아래에 제가 사용 중인 파일을 첨부합니다.

해당 파일은 System32 폴더에 있던 파일이므로 가능하면 System32 폴더에만 복사해 넣기 바랍니다. 이후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합니다.

 

mf.dll
0.55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