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색이 검은색 계열, 글씨가 노란색 또는 보라색 등으로 바뀐 경우

배경색이 검은색 계열, 글씨가 노란색 또는 보라색 등으로 바뀐 경우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보통 흰 바탕에 검은색 글씨 또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글씨인 구성이 갑자기 검은색 계열의 바탕색에 노란색이나 하늘색, 보라색 등의 글씨로 변경된 경우에는 대부분 고대비 또는 대비 테마가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윈도우10 이전 운영체제에서는 보통 고대비라고 불리던 기능이며, 윈도우11에서는 대비 테마라고 불리며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저시력자나 색의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을 위해 일반적인 설정보다 색 대비를 강화시킨 구성으로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너무 자극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고대비 모드에서는 오히려 상당한 시각적 불편을 느끼게 되어 일반 모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11의 대비 테마에서 수생이 활성화된 경우입니다.

 

 

대비 테마 또는 고대비 테마가 활성화되어 마치 눈이 부신듯한 불편감을 느끼게 된다면 일반적인 기본 모드로 변경해야 하는 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대비 테마(고대비)

 

 

윈도우11에서는 대비 테마를 클릭해 해당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대비 테마를 없음으로 설정하고 적용을 누르면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윈도우 10 이하의 운영체제에서 고대비로 설정된 경우에도 개인 설정 > 배경 > 관련 설정으로 들어가거나, 접근성 설정 부분에서 고대비 설정을 찾아 해제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