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픽픽에서 캡처시 화면 인쇄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의 편법

픽픽에서 캡처시 화면 인쇄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의 편법

저는 윈도우 시스템 오류 등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캡처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는 데 특정한 경우에는 서로 다른 캡처 방식이 필요한다거나 작동하지 않는 특별한 경우 등에 대비해 윈도우의 캡처 도구와 픽픽의 캡처를 함께 사용합니다.

메인으로는 픽픽을 사용하고 마우스 커서를 이용한 캡처나 타이머 캡처 등의 경우에는 캡처 도구를 사용합니다.

 

픽픽의 단축키 설정을 아래의 이미지처럼 조금 수정하여 PrtScr 키를 누를 경우 픽픽의 영역 캡처가 작동하도록 변경해 두었습니다. 전체 화면 캡처 단축키와 영역 지정 캡처 단축키를 서로 바꿔서 PrtScr 키를 한 번만 눌러도 바로 영역 캡처가 활성화되도록 해두고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윈도우의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는 작업 관리자 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와 같은 중요한 윈도우 시스템 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캡처 단축키를 누르면 캡처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캡처 단축키를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PrtScr 키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Ctrl+PrtScr을 해주면 이 키는 윈도우 시스템 앱이 작동중인 여부를 떠나 무조건 화면 캡처가 작동했습니다.

즉, 결론적으로 화면 캡처와 윈도우 시스템 앱 사이의 우선권한 관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PrtScr < 윈도우 시스템 앱 < Ctrl+PrtScr

 

화면 캡처 시 화면 인쇄 단축키가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면인쇄 키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