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특정 폴더삭제 불가 현상-폴더 액세스가 거부됨 해결 방법

윈도우10 특정 폴더삭제 불가 현상-폴더 액세스가 거부됨 해결 방법

요즘은 많은 분들이 하드디스크를 여러개 달거나 파티션 분할하여 사용하거나 하는 등으로 여러개의 드라이브로 나누어 PC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운영체제를 두개의 드라이브에 깔았다 나중에 필요가 없어져 삭제해야 하거나 할 때 삭제가 되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하지도 않고 데이터로서 보존해 두어야 할 가치도 없어져 버린 폴더인데 디스크 용량만 잡아 먹고 있습니다. 이 보기 싫은 녀석을 어떻게 하면 삭제할 수 있을 까요?

 

 

 

이 문제를 Fix it 해보겠습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액세스 하거나 파일 및 폴더 작업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출력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 파일 또는 폴더의 소유권이 변경되었을 경우
- 계정이 해당 작업에 대한 적절 한 권한이 없을 경우
- 파일 또는 폴더가 암호화 되어 있는 경우
- 파일이 손상 되어 파일변경작업에 진입할 수 없는 경우
- 사용자 프로필이 손상된 경우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경우는 폴더의 소유권이 변경된 경우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주로 이전에 깔았던 다른 윈도우즈 버전의 시스템파일 폴더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해결 방법은 파일 또는 폴더의 소유권을 복원하여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사용할 계정은 Administration 또는 Administrations 보다 윈도우 10으로 로그인된 자신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째로 날려버려야 할 하위폴더를 포함한 폴더를 우클릭한 후 속성으로 들어간뒤 가운데의 보안탭을 선택한 뒤 고급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 뜨는 창에서 위쪽의 변경을 누르고 고급을 누릅니다.

 

 

다음에 나온 화면에서 지금 찿기를 눌러 현재 로그인된 실제 계정을 선택해야 하는데 Admin류가 아닌 윈도우에 실제 로그인된 계정을 선택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 주세요.

 

 

 

확인을 또 한번 더 눌러 주시면 뜨는 창에서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에 체크하시고, 추가를 눌러 주세요.

 

 

추가를 누르면 뜨는 화면에서 보안 주체 선택 이라고 써진 글씨를 누르세요.

 


보안주체 선택을 누르면 뜨는 화면에서 위에서 현재계정 선택하는 방법과 똑같이 다시 한번 반복해서 계정을 선택해주신 뒤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렇게 하면 권한을 설정하는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아래 그림처럼 모두 체크되게 해주신 뒤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 다음으로 뜨는 보안설정 화면에서 왼쪽 하단 아래의 상속사용 버튼을 눌러 주시고, 바로 아래의 모든 자식 개체 사용 권한... 항목에 체크해 주신 뒤 적용을 눌러 주시면 보안 경고창이 뜨는 데 예를 눌러 주세요. 이어서 소유권을 방금 가졌으면 속성을 닫았다 열라는 창이 뜨는데 이 역시 예를 눌러 줍니다. 그 다음 확인을 두번 눌러 주어 모든 창을 닫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됐고 이제 삭제하고자 했던 폴더를 우클릭하여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대상이 되는 폴더는 프로그램 폴더와 윈도우즈 폴더인데 위의 작업 도중에는 윈도우즈에서 필요시에 잠깐씩 자동으로 권한변경작업 또는 보안변경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해상도가 낮아 죄송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