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탐색기도 검은색으로 바꾸는 법

윈도우즈 탐색기도 검은색으로 바꾸는 법

 

윈도우 10에서는 검은색이 강조되기 시작했는데요, 작업표시줄이나 시작메뉴판이 검은색으로 바뀌었어도 탐색기라든가 프로그램들에서는 여전히 하얀색 바탕을 써서 눈에 거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탐색기도 검은색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야간모드라든지, 고대비라든지 등을 들어가며 힘들게 바꾸려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한번의 클릭만으로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윈도우즈 설정의 색으로 들어간뒤 아래로 쭉 내리시면 밝게가 기본 옵션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어둡게로 기본설정을 바꿔 주시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그러나 많은 창을 띄워 놓고 작업할 경우 검은색끼리 겹쳐 있으면 경계가 어디인지 모호할 수 있는데, 눈에 거슬리지 않으면서 경계를 인식하는데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해줘야 할 것이 남았습니다.


 

바로 위의 투명효과를 끄세요. 리소스만 낭비하며 경계를 모호하게 나타내어 가시성만 떨어트립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의 제목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 체크를 해주시면 검은색 프로그램들 창이 여러개 떠서 혼돈스러울 경우 그 경계를 구분하기 용이하게 테마칼러로 표시해줍니다.  테마컬러의 변경은 설정의 개인설정에서 색에 들어가 사용자 지정 색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테마 컬러의 색을 바꾸면 경계의 선들 색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들의 제목표시줄이나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실행중임을 표시해주는 밑줄 색상도 테마컬러로 바뀌니 원하는 색상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배경으로 들어가서 사용자 지정색을 클릭한뒤 검은색톤을 약간 다른 톤의 검은색으로 맞춰 주시면 세트 완성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아래는 설정하는 동영상 보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