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이모지 단축키 및 사용법

윈도우즈10 이모지 단축키 및 사용법

윈도우즈 10 1809버전에서는 이모지 아이콘이 추가 되어 텍스트 작성중 손쉽게 이모지 아이콘을 문서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키) + (마침표키) 또는 (윈도우 로고키) + (세미콜론키) 입니다.

이모지 창이 열리면 창의 하단에는 7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나오는 것이 최근 사용한 이모지의 목록입니다. 총 여섯가지의 이모지 파트가 뜨는데요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최근 사용한 이모지 목록창인데 한번 사용했던 이모지들이 임시저장된 목록창이며 제일 첫화면으로 뜨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는 웃는 울굴 및 동물 이미지입니다. 우측 스크롤바를 내리시면 웃는 얼굴 이모지 아래쪽으로 수많은 동물 이모지들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피플 이모지인데 특이하게 피부색에 따라 6단계로 구분하여 이모지들을 등록해 놓았습니다. 위쪽의 동그라미 6개가 피부색별로 이동가능한 버튼입니다.

 

 

네번째는 축하행사 및 물건 이모지인데 여기에는 축하용 아이콘들과 전자제품, 기계, 공구 같은 많은 이모지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다섯번째는 음식 및 식물 이모지인데 위에는 음식 이모지들이 나오고 우측 스크롤바를 내리면 선인장이나 꽃과 같은 식물종류의 이모지들이 나옵니다.

 

 

여섯번째는 교통편 및 장소 이모지로 우측 슬라이드바를 아래로 내리면 해, 달, 별과 기후관련 이모지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일곱번째에는 기호 이모지인데 각종 교통 표지판 및 화장실 표시등과 같은 기호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상 단축키를 이용해서 빠르게 윈도우 10의 이모지들을 삽입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최종버전으로의 안정화가 되지 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이모지창을 닫고 새로 열때마다 창의 위치는 랜덤하게 아무데서나 뜹니다. 거기다 보너스로 창제목을 클릭한 뒤 이동하는 것도 먹히지 않아서 한번 뜬 위치에서 다른 곳으로의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점차 보완되리라고 봅니다.

두번째로 단축키를 이용하지 않고 윈도우의 이모지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이모지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위의 단축키를 이용한 이모지 삽입 기능은 기동성이 좋은 반면 위에 지적한 단점과 함께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는데 이러한 것이 거슬리는 분들은 윈도우10의 터치키보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오른쪽 클릭하면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에 체크 하세요. 그러고 시간 표시가 있는 알림영역을 보면 키보드 모양 아이콘이 하나 새로 생겨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우측의 알림영역안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터치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한뒤 뜨는 키보드 자판 모양중에서 좌측 하단의 웃는 얼굴 이모지 키를 클릭 하시면 큰 화면의 이모지들이 뜹니다.

 

 

이곳에서의 차이점은 가독성이 좋아지고 글자로만 구성되는 이모지탭이 하나 더 열립니다. 이러한 모든 이모지 아이콘들은 문자형태로 메모장에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 저장시 텍스트문서의 포맷은 ANSI로 저장하셔야 깨지지 않습니다.

 

이상 윈도우 10에 추가된 기능인 이모지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