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스톤테일m에서 퀘스트 몬스터만 골라 잡는 방법

프리스톤테일m에서 퀘스트 몬스터만 골라 잡는 방법

고전게임을 리뉴얼한 프리스톤테일m에서 퀘스트 형태는 거의 대부분이 몬스터 잡기와 NPC와 이야기하기의 두 가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른 다음 많은 수의 몬스터를 선별해서 잡으려고 할 때 쉽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은 이벤트 몬스터인 리본 호피가 많이 섞여 있어 퀘스트 진행을 방해하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퀘스트 몬스터와 가입한 닥사 파티가 중복되는 경우이지만 이것도 힘들 경우에는 퀘스트 진행이 느려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게임 설정에서 자동 전투시 타깃 설정 옵션을 퀘스트 몬스터 오직 하나만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어느 정도는 방어력이 뒷받침 되어줘야 좋습니다. 방어력이 약할 경우 물약이 피를 채우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스톤테일m에서 타깃 설정 옵션을 변경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의 한자 삼 모양을 누른 다음 설정에 들어가서 전투 탭 부분에 있는 자동 전투 시 타깃 설정 부분을 퀘스트 몬스터 버튼만 활성화시켜 놓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옵션을 설정해 두면 이벤트 몬스터들이 케릭터를 치더라도 이를 무시하고 퀘스트 몬스터들을 잡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초반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제 경우에 최초로 이러한 것이 문제가 된 건 레벨 35에서 받게 되는 퀘스트인 미드란다3 사나운 스콜피온 처치(150)에서였습니다. 오전이라 파티를 찾을 수도 없는 상태에서 이벤트 몬스터들 때문에 퀘스트 진행이 매우 느리게 진행되었는 데, 이렇게 옵션을 변경하니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이 다음 퀘스트인 미드란다4 퀘스트 역시 동일하게 사나운 스콜피온 170마리 잡기 이므로 이러한 옵션 조정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옵션을 조정했음에도 간혹 공격 중인 이벤트 몬스터를 먼저 공격하기도 하는 현상을 보이는 것으로 보아 완벽하게 적용되는 옵션은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이렇게 하지 않았을 경우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아 공유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