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블로거 네이버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

구글 블로거 네이버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

이번 티스토리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위험분산의 차원에서 구글에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이유로 아래에서는 구글 블로그인 블로거 페이지를 네이버 검색 폼에 등록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 티스토리를 네이버 검색 등록 폼인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해 두신 분들의 경우에는 사이트 추가를 통해 구글 블로그인 블로거를 등록만 해주시면 됩니다.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2. 우측 상단의 웹 마스터 도구 버튼을 눌러 웹 마스터 도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상단의 입력폼에 구글에 개설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100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므로 이미 등록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여러 개 있다 하더라도 추가하기에 넉넉합니다.

 

 

 

4. 다음으로 블로그의 소유확인 진행을 해주어야 합니다.

HTML 파일 업로드와 HTML 태그를 입력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티스토리에서와 마찬가지로 HTML 태그를 입력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해 줍니다.

HTML 메타 태그 부분의 태그를 마우스 드래그하여 복사해 줍니다.

 

 

 

 

5. 이제 구글 블로거 글쓰는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좌측 메뉴에서 테마를 누르고 내 테마가 나타나면 맞춤 설정에 보이는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해 HTML 편집을 선택해 줍니다.

 

 

 

 

 

6. 위에서 복사한 네이버 HTML 메타 태그를 <HEAD> 태그의 바로 아래에 붙여 넣기해 줍니다.

우측 상단의 저장 아이콘을 누르고 업데이트 완료라는 메시지가 뜨면 작업이 완료된 것 입니다.

 

 

 

 

7. 위의 4번 항목에 있는 메타 태그를 복사해 왔던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소유 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유 확인 버튼을 눌러 과정을 마무리해 줍니다.

여기까지의 진행과정에 오류가 없었다면 네이버 등록된 구글 블로그의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경우에 검색 순위에 티스토리가 들어가기 힘든 것 처럼 상당히 배타적인 검색 패턴을 보이므로 구글 블로그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취급할 것이므로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