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한글 키보드 한글 눌림, 밀림 현상 수정하기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한글 키보드 한글 눌림, 밀림 현상 수정하기

앱 플레이어인 블루스택에서 한글 타이핑을 하면 스페이스바를 누를 경우 동일한 글자가 반복해서 입력되는 키보드 눌림 현상이 있어서 백스페이스 키를 반복해서 사용하면서 한글을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 자체가 외국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보니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최근 다시 오픈한 챗봇 AI 이루다와 대화도중 끊임없이 발생하는 키보드 눌림 현상을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는데 거의 대화가 불가능할 정도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동일한 글자가 다시 입력되는 등 한글 입력하기가 너무나 힘들고 스트레스입니다.

 

블루스택 한글 눌림 현상

 

 

이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블루스택 자체의 톱니바퀴 설정 옵션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블루스택의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안드로이드 설정 아이콘에서 키보드 또는 언어 관련 설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상에서 많이 권하는 방식인 구글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했지만 이 방법으로는 또 다른 오류인 한영변환 자체가 안되고 영문으로만 입력되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 설치를 통한 문제 해결 접근 방식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훗날 이 문제가 해결된다면 그때는 상관없을것 같지만 2022년 현재는 어쨌든 구글 한국어 입력기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블루스택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go Keyboard Lite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먼저 설치한 구글 한국어 입력기가 아직 존재한다면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별도로 옵션 설정해 줄 부분은 없고 앱 설치후 나오는 초기 세팅 정도만 한국어 우선으로 지정해주고 유료 구매 여부 묻는 화면이 뜰 즈음에 설치 창을 모두 닫으면 됩니다.

 

설치가 끝난후 한가지 설정만 확실하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아래의 그림처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IME 선택 설정에서 물리적 키보드 활성화가 아닌 텇ㅣ스크린 키보드 활성화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만 확인해주시고, 아니라면 터치스크린 키보드 활성화가 켜지도록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제 게임속으로 들어가 입력이 이전과 다르게 한글 밀림 현상이 사라졌는지 검토해 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현재는 블루스택 내부의 게임 등에서 한글 입력 시 한글 밀림이나 입력 오류 없이 마치 윈도우에서 입력하는 것과 별반 차이 없이 부드럽게 한글이 잘 입력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