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바탕 화면 아이콘을 가로로 정렬하는 방법

윈도우 바탕 화면 아이콘을 가로로 정렬하는 방법

현재 윈도우 기준은 아이콘 세로 정렬 및 자동 정렬이지만 이 옵션을 자동 정렬을 유지하면서 세로 정렬하는 방법은 없으며 최초 1회에 한하여 수동으로 가로 정렬 작업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등의 어떤 방법도 세로 정렬로 자동 정렬시켜주는 옵션은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로로 정렬을 1회 진행하고 난 다음 자동정렬 옵션을 꺼두면 PC를 재시작하더라도 항상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롭게 추가되는 아이콘의 경우에는 이 또한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로 정렬시켜 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보기 > 아이콘 자동 정렬의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아이콘들을 원하는 가로줄의 위치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PC를 재시작하더라도 자동 정렬 옵션이 꺼져 있으면 그대로 유지됩니다.

 

 

 

 

2. 아이콘들을 가로의 원하는 줄에 배치합니다.

이때, 아이콘을 그리드에 맞춤 옵션은 체크 표시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대충 드래그해서 옮기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선에 의해 가로 줄이 자동으로 맞춰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이콘과 아이콘 사이의 간격을 넓게 또는 좁게 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전 아이콘 간격 조절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들 사이의 간격 조절하기

 

 

 

3. 위의 작업이 끝나면 그대로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윈도우 복원, 초기화, 대규모 윈도우 업데이트 등의 요인에 의해서는 다시 세로 정렬 상태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가로 정렬한 아이콘들의 모습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