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DA Server 또는 CDASrv.exe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CDA Server 또는 CDASrv.exe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우연히 관찰하게 된 제 PC의 윈도우 시작 그룹에 CDA Server라고 하는 이상한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윈도우 설정의 앱 항목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해 보았는 데, 원래는 존재하지 않았던 CDA Server라는 항목이 윈도우 시작 시에 함께 시작되도록 등록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좀 더 이 프로그램의 정체를 알아보기 위해 msconfig 명령어를 이용해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열고 시작 앱 항목을 살펴보았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CDASrv.exe라는 항목이 관찰됩니다.

 

 

 

이 파일의 정체를 알아보기 위해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의 디지털 서명 항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 영문명인 Samsung Electronics라는 이름이 나옵니다.

그렇습니다 이  파일은 및 윈도우 서비스는 삼성 프린터 설치 이후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가 아닌 추가 설치된 프로그램인 프린터 매니저 프로그램 Easy Printer Manager의 구성 요소중 하나로 설치되는 파일입니다.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과 같이 자사의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파일 또는 서비스라면 윈도우 작업 관리자에서도 회사명이 표시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를 안심시키기 위한 배려가 아쉽습니다.

 

 

 

윈도우 시작 설정에서 사용 안함으로 꺼두기해도 되지만 아예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Easy Printer Manager를 삭제하면 위의 CDA Server 항목도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