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1, 명령 프롬프트에 배경 이미지 넣기

윈도우11, 명령 프롬프트에 배경 이미지 넣기

윈도우 11의 경우에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명령 프롬프트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다양한 모양 옵션을 추가해 배경 투명도, 색상, 이미지 삽입, 레트로 효과 등을 지원하고 폰트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골라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도록해 사용자 확장성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양 옵션중의 하나인 명령 프롬프트 배경에 이미지 넣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작업 표시줄에 명령 프롬프트를 고정시키고 사용중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면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위쪽 제목 표시줄의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의 항목에서 다시 한번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해 줍니다.

 

 

이제 우측에 나타난 명령 프롬프트 설정 옵션중 슬라이드 바를 아래로 내리면 추가 설정 항목에 모양이 있습니다.

모양을 클릭합니다.

 

 

모양으로 이동한 다음 배경 이미지 항목에서 PC에 있는 이미지 경로를 지정해 주어 사용할 수도 있고 윈도우 배경 이미지와 연동시켜 둘 수도 있습니다. 저는 배경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고 단색으로 사용 중이므로 임의의 이미지를 배경 이미지로 지정해 주었습니다.

 

 

 

이미지는 윈도우 배경 이미지로 공개된 이미지 중 하나이며 가로폭을 500픽셀로 줄여 사용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밤하늘_소나무숲배경.png
0.17MB

 

마지막으로 아래쪽의 적용 버튼을 눌러 주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모습으로 변경되는데 이미지와 어울리는 폰트 색상 정도를 더 만져주면 좀 더 세련될 것 같습니다.

 

 

이전의 딱딱한 느낌의 명령 프롬프트 모습과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이렇게 설정한 배경 이미지는 불투명도, 배경 이미지 맞춤 방식, 배경 이미지 늘이기 모드 선택, 배경 이미지 경로 등의 옵션이 있는 배경 이미지 설정에서 상세 조절이 가능합니다.

배경 이미지 옵션 설정은 모양 > 배경 이미지 항목에 존재합니다.

배경 이미지를 제거하고자 할 경우에는 처음에 지정했던 배경 이미지 경로를 마우스로 드래그한 다음 백스페이스키나 델리트 키를 눌러 제거한 다음 저장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