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1 엣지 관련 알트탭 오류 발생시 임시 대처법

윈도우11 엣지 관련 알트탭 오류 발생시 임시 대처법

윈도우11에서 최근 나타나는 오류로 알트 탭(ALT+TAB)을 눌렀을 때 하나의 창이 복사되거나 또는 검은색 창이 뜨는 경우, 단축키가 먹지 않는 먹통(Freeze)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알트탭 설정 조정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멀티태스킹으로 이동한 다음 'Alt+Tab을 스냅 하거나 누를 때 Microsoft Edge 탭 표시' 항목에서 '탭 표시 안 함'으로 선택해 줍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알트 탭 관련 시스템 파일의 손상이나 업데이트 버그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 봅니다.

 

 

3. 시스템 파일 검사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이후,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해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파일 수정 과정을 진행해 줍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해 줍니다.

아래의 한줄 마다 각각 다른 과정이며 복사 후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키를 눌러 주면 과정이 진행됩니다.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4. 키보드 드라이버 재설치

제어판의 장치 관리자를 열고 키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에 장치 관리자가 존재하는데, 장치 관리자로 이동한 다음 키보드를 클릭하고 HID 또는 PS2 키보드 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제거를 클릭하면 윈도우는 자동으로 재시작하며, 자동으로 키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합니다.

 

5. 키보드 재설치

물리적인 키보드의 이상에 의해서도 알트탭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트탭 키와 관련된 키보드 배선 부분에 손상이 있거나 이물질이 끼어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문제가 없는 키보드를 바꿔달고 오류 유무를 테스트해보거나, 키보드를 새것으로 교체해 테스트해 봅니다.

 

6. 충돌 프로그램 삭제

단축키 또는 키보드 액션과 관련될 만한 다른 프로그램이나 충돌이 의심되는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난 다음 오류 여부를 관찰해 봅니다.

 

7. 웹 브라우저 교체

특정한 웹 브라우저에서만 알트탭 오류가 일어난다면 해당 웹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시까지 타사 브라우저의 사용을 고려해 봅니다.

 

8. 윈도우 재설치

최후의 수단으로 위의 모든 방법이 실패할 경우 윈도우 초기화, 복원 또는 윈도우 재설치를 고려해 봅니다.

 

기타, 혼동할 수 있는 알트탭 오류로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모양이 뜰때 알트탭 오류와 혼동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는 멀티탭 단축키인 Win 로고키+Tab 키가 눌릴 때 작동하는 화면으로 멀티 가상 윈도우 실행 단축키입니다.

알트 키와 윈로고 키가 서로 붙어 있는 경우 타이핑이 빗나가거나 접지 불량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