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창 최대화 단추에 표시되는 레이아웃 미리보기 제거

윈도우 창 최대화 단추에 표시되는 레이아웃 미리보기 제거

웹 브라우저나 윈도우 탐색기와 같이 특정 프로세서가 실행 중일 때 우측 상단의 최대화 또는 최소화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창 끌기 레이아웃 미리 보기는 화면을 자동 분할해줄 수 있는 형태들을 미리보기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커서로 특정 부분을 클릭해 주면 현재 실행 중인 창이 해당 위치로 이동하면서 선택한 형식대로 자동 분할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이미지에서와 같이 클릭하면 모니터 화면을 2등분하게 되며, 현재 실행 중인 창은 왼쪽을 차지하게 됩니다. 3등분이나 4등분 역시 이와 같이 클릭해 준 지점으로 현재 실행창이 이동하면서 자동 분할됩니다.

 

 

이 기능은 하나의 모니터에 여러 개의 창을 열어 두고 작업해야 할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이러한 멀티 작업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 분들에게는 사치품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 설정에서 끌 수 있는데, 이 기능을 끄게 되면 최대화 또는 최소화 아이콘 위로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더라도 미리 보기 분할 화면 모습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멀티태스킹으로 이동합니다.

우측에 있는 항목 중 가장 위에 있는 창 끌기 우측의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좀 더 많은 세부 설정 항목들이 아래쪽으로 열립니다. 이 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창의 최대화 단추를 마우스로 가리킬 때 끌기 레이아웃 표시' 부분의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이제 설정 창을 닫은 다음 실행 중인 앱의 최대화 단추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도 더 이상 끌기 레이아웃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