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 대처 방법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 대처 방법

간단히 말해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는 보통 보안 접속 주소인 https가 아닌 비보안 접속 주소인 http로 시작하는 주소로 접속하려고 할 경우 등과 같이 보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나타나는 경고 페이지입니다.

 

 

 

1. 접속하려는 주소

위의 이미지에서 1번 부분에는 현재 보안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는 접속하려는 주소입니다. 보통은 실제로 접속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해당 주소의 서버 관리자가 해당 웹 사이트를 관리, 유지, 업데이트하는 데 소홀히 한 결과로 나타나는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위의 이미지에 있는 주소의 경우 시간이나 날짜와 관련 있는 오류 코드가 나오고 있지만 실제는 해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가 만료일이 지나서 나오는 보안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로 보입니다. 사이트 관리자가 만료된 인증서들을 업데이트해 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보안 경고의 유형

현재 접속하려는 주소에서 일어나는 보안 문제의 유형을 설명해 주는 코드입니다. 이에는 아래와 같은 코드들 이외에도 다양한 오류 코드들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서 보안 연결이 제공되지 않으며 네트워크 오류로 잘못된 응답이 전송되었습니다' 

: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할 것.

 

- 'ERR_SSL_FALLBACK_BEYOND_MINIMUM_VERSION'

: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할 것.

 

- ‘ERR_TOO_MANY_REDIRECTS’

: 웹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고 재 접속

 

- ‘NET::ERR_CERT_DATE_INVALID’

: 컴퓨터나 휴대기기의 날짜 및 시간이 잘못 설정된 건 아닌지 검토합니다. 이외에도 사이트의 인증서가 만료된 경우에도 이 오류 코드가 뜨는 경우가 있는 데 이러한 경우에 접속 시도자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 ‘ERR_SSL_WEAK_EPHEMERAL_DH_KEY’

: 보안 코드가 오래된 웹 사이트로 서버 담당자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접속 시도자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3. 계속해서 연결하기

만일 해당 사이트가 평소 방문하던 사이트이거나, 공공 기관 등과 같이 보안 위협이 없는 사이트라는 확신이 있다면 경고 페이지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고급 버튼을 누르면 좀 더 구체적인 해당 사이트에 대한 경고 사유가 나오게 됩니다. 경고 메시지를 제일 아래쪽으로 존재하는 이동 링크를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접속하게 되면 다음 방문부터는 경고 페이지가 열리지 않게 됩니다.

다시 경고 페이지가 열리도록 설정해 두려면  상단 주소 표시줄의 경고 켜기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