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더 아이콘 보기 유형을 PC 내의 모든 폴더에 적용시키는 방법

폴더 아이콘 보기 유형을 PC 내의 모든 폴더에 적용시키는 방법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특정 폴더를 사용자 보기 설정한 다음 PC 내의 모든 폴더에 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보기 유형으로 통일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제는 윈도우 11을 기준으로 하지만, 윈도우 10을 포함한 하위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폴더 보기 유형의 통일은 특정 폴더에서 먼저 원하는 보기 유형으로 보기를 설정한 다음 모든 폴더에 적용하기 버튼만 누르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아래에서 예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제 폴더의 보기 모습은 아래의 이미지 처럼 보통 아이콘 크기로 두고 통일하여 사용 중입니다.

 

 

 

보기 유형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한 다음 우측의 3점을 클릭한 다음 옵션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 창이 열리면 보기 탭을 선택한 다음 모든 폴더에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PC 내의 모든 폴더에 동일한 보기 유형이 적용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모든 폴더에 적용을 작업한 폴더는 C 드라이브였지만, D 드라이브의 모든 폴더에 까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체 내의 실제 하드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현재 연결되어 있는 USB 메모리와 같은 외부 저장 장치 역시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동일하게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다시 되돌리는 방법 역시 임의의 폴더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모습을 구성한 다음 동일하게 작업해 주면 모든 폴더에 적용됩니다.

 

 

 

 

다만, 이 원칙에는 예외적으로 이 적용을 받지 않는 폴더들이 있습니다.

그 폴더들은 사용자가 임의로 즐겨찾기 항목으로 분류한 사용자화한 폴더와 문서, 사진, 음악 등과 같이 윈도우에서 특별히 분류한 즐겨찾기용 폴더가 이에 해당됩니다.

 

 

 

 

해당 폴더들은 사용자의 개별적인 폴더 설정을 유지하게 되고, 실제 경로에서도 모든 폴더 적용의 예외 폴더로 작동하게 되므로 모든 폴더에 적용 설정 따르지 않고 고유 설정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예외 폴더들은 즐겨 찾기 항목에서 제거해서 모든 폴더 법칙의 적용을 받게 하거나 또는 일일이 개별 설정해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