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PDF를 이용해 PDF 문서내의 이미지 편집 및 교체

알 PDF를 이용해 PDF 문서내의 이미지 편집 및 교체

이전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PDF 문서 속에 들어가 있는 특정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교체하거나 해당 이미지를 편집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테스트용으로 사용할 파일은 이전에 PDF 문서의 특정 부분 제거하기에서 작업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통해 저장된 PDF 파일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파일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배포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샘플 PDF_itfix.tistory.com_1841-복사.pdf
0.12MB

 

알 PDF는 편집 작업을 마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파일명 뒤에 '복사'라는 문구가 붙어 저장되더군요.

아래에서는 PDF 파일 내의 특정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 파일로 교체하는 방법과 해당 이미지를 수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PDF 파일 내의 이미지 파일을 다른 이미지로 교체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이미지 주위로 마우스를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해당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로 표시되는 데, 이때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이미지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바꾸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을 지정해 주면 문서에 자동으로 삽입되는 데, 늘리거나 줄여서 크기를 조정하고 위치 조정이 끝나면 이 역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주면 작업이 끝납니다.

 

 

배경이 투명인 꽃 이미지를 넣으니 자연스럽게 들어 갑니다.

이 파일 역시 제가 직접 따내기로 작업한 파일이며, 연습을 위해 올리니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당연히 PNG뿐만 아니라 어떠한 이미지 포맷이라도 삽입이 가능합니다.

 

투명배경 이미지.png
0.12MB

 

 

2. PDF 파일 내부의 특정 이미지 편집

문서 내부에 삽입되어 있는 특정 이미지를 편집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추출한 후에 위에서 설명한 이미지 바꾸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이미지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추출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을 그림판이나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이미지로 작업한 다음 저장합니다. 그다음 PDF 문서 내의 이미지를 다시 한번 드래그 선택해 우클릭 후 이미지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편집 작업을 마친 이미지를 지정해 주어 교체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