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에서 단체 사진중 일부 사람만 흐림 처리

포토스케이프에서 단체 사진중 일부 사람만 흐림 처리

단체 사진 중 일부 인물만 흐림 처리하는 방법으로 요즘은 대부분의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포토스케이프에서는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로 연습을 위한 샘플 단체 사진 파일입니다. 마음껏 활용하셔도 됩니다.

 

단체사진2.jpg
0.20MB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을 불러온 다음 주 메뉴가 사진 편집이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합니다.

 

 

 

삽입 메뉴를 누른 다음 생성된 메뉴에서 필터 > 흐림을 클릭합니다.

흐림 효과가 기본 효과로 되어 있지만 모자이크, 크리스탈, 간유리, 흩트림, 신문 사진 효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효과를 선택해 보면 미리 보기로 사진 이미지에서 실시간으로 변경될 결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인물 단체 사진의 경우에는 대부분 얼굴 부분에  흐림 효과를 넣기 때문에 타원을 체크하고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도형은 사각형이기 때문입니다.

세밀하게 적용시키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진 이미지를 확대해 두고 작업하면 좀 더 정교하게 흐림 효과를 부분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 강도 또는 불투명도를 조절하면 흐림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에게 적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필터를 눌렀을 때 나오는 창의 가장 위쪽에 있는 플러스 표시를 누르면 동일한 흐림 효과 선택 범위가 복제됩니다. 흐림 처리할 개수만큼 복제해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에서 간단히 단체 사진에 일부 흐림 효과를 넣어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